(문) 107. 기독교 신앙에 있어서 어떠한 노선이라야 종말을 바로 맺을 수 있다는데 대하여 말씀을 듣고자 합니다.


(답) 기독교 신앙이라는 것은 알파와 오메가의 역사를 믿는 것입니다. 알파라는 것은 하나님께서 역사를 시작하는 일이요, 오메가라는 것은 하나님께서 역사를 끝을 맺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역사는 시작될 때부터 끝을 어떻게 맺는다는 예정 아래서 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역사를 시작하시기 전에 미리 예언적인 증거로 보여주면서 말씀을 빠짐없이 기록하도록 한 것이 구약 시대 선지 국가에 나타난 일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유월절 양의 피로 말미암아 사망의 구렁텅이와 같은 애굽에서 해방을 받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유월절 양의 피로 해방 받은 이스라엘은 선지 국가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다시 말하면 이방 세력과 타협한 무리는 이방에서 망하고 끝까지 이스라엘 사상을 지켜 나가는 사람들을 통하여 황폐화 되었던 예루살렘이 복구되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은 신약 교회의 알파와 오메가에도 동일히 반복되는 일이라고 봅니다. 유월절 양으로 십자가에 죽으신 예수의 피로 사망의 구렁텅이에서 해방을 받아 신령한 교회가 시작된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에 와서 예루살렘 성전이 이방과 타협이 있으므로 부패했듯이 신령하게 섰던 교회가 세상과 타협하게 되어 바벨화 되었고, 신령한 교회는 찾아 볼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세속화된 교회 안에서도 신령한 교회의 본부가 되는 하늘의 지성소로부터 연락을 받고 있는 성도들을 하나같이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어지는 역사"를 순종하게 될 것입니다(계 10:7). 하나님의 말씀을 조금도 가감이 없이 그대로 믿고 순종하는 자들로 말미암아 새로운 촛대 교회가 나타나게 되며, 그 교회가 새 시대를 이루는 열매가 될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기 위하여 목숨을 아끼지 않고 싸운 자들이 남은 자가 되어 새로운 시대를 이루게 됩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하늘에 계신 예수님과 교통을 받고 있는 자라면 하나같이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종말에 이루어진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심판과 새 시대에 대한 말씀을 순종하는 자들로 말미암아 한 단체가 이루어지게 되고, 하나님의 특별 보호가 같이 하므로 기독교 종말의 역사를 일으키는 변화 성도로써 새 시대의 영광을 왕권으로 받게 될 것입니다.

☞ 신앙문답 3.신앙노선, 36.신앙의 정로, 68.신앙노선(2) 로 바로가기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