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언에는...
① 약속적 예언: 아브라함에게 하신 말씀 중 "내가 네게 큰복을 주고 네 씨로 크게 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이 하겠고... 대적의 문을 얻게 하리라" 하신 형식으로 행하는 약속적 예언이 있고,
② 묵시적 예언: 렘 31:22∼26절같이 “여호와가 새 일을 세상에 창조 하였나니 곧 여자가 남자를 안으리라... 내가 깨어 보니 내 잠이 달았더라” 하는 형식의 묵시적 예언이 있습니다.
③ 실천적 예언: 환난 시대 종들의 눈에만 보이는 예언으로서 종말에 되어질 일들을 구약 성경에 기록된 이스라엘의 역사가 말해주는 형식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걸어간 행로가 그대로 실천적인 예언이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다니엘이 사자굴에 들어갔으나 피해가 없었던 것과 다니엘 세 친구가 풀무불에 들어갔으나 피해가 없이 나와 왕의 굴복을 받아낸 것은 종말에 일어날 144,000 도 물과 불이 못당하는 권세를 대적 앞에 행할 것을 미리 보여주는 예언이 되는 것입니다(사 43:2). 또 다른 예로, 유다 백성이 우상숭배로 치달을 때 몸소 북방 바벨론에 70년간 잡혀간 일이나 북 이스라엘이 우상숭배죄로 앗수르의 손에 390년 붙여진 것 등은 모두가 종말을 사는 기독교회에게는 과거의 선배들이 피와 살로 보여준 실천적 예언이 됩니다. 이스라엘이 순종할 때 얻는 축복이나 배반할 때 얻는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에서 나오는 영적 원리입니다. 하나님은 변치 않으시니 그분의 공의와 사랑의 기준과 기본원리는 역시 변치 않습니다. 바로 이 부분이 실천적 예언의 키포인트입니다. 실천적 예언은 그 교훈의 깊이를 깨닫지 못하면 순종할 수가 없는 고도로 깊은 비밀스런 예언입니다.
마귀는 우리가 성경 속에 기록된 구약 역사를 지나간 이스라엘의 역사로만 보길 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구약을 통해 종말의 교회의 모습을 비추어 보는 것을 마귀는 싫어합니다. 이 일을 하는 곳이 바로 <스룹바벨 선교회>이며 고로 우리는 마귀의 집중 타겟이 되어 오늘도 싸우고 있습니다. 주님은 불쌍하고 미약하고 부족한 우리에게 오늘도 말씀으로 힘주시며 인도하고 계시니 감사합니다. 할렐루야!
예언대로 이루어진 십자가와
부활을 믿는 우리는 성경 전체에
숨어 있는 종말에 관한 예언을 종합적으로 가감 없이 다 믿어야만 할 것입니다.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실천적 예언을 이해하는 데 참고가 되실 것입니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